“실속을 갖춘 1인 헤어샵을 지향하다 수지헤어센스 이춘심 원장

“실속을 갖춘 1인 헤어샵을 지향하다” 송파 수지헤어센스 이춘심 원장

손님의 모발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복원하여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송파 가락시장 근처의 작은 헤어샵 <수지헤어센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녀의 샵은 규모와는 다르게 많은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원장님과, 운영하는 헤어샵의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헤어디자이너 이춘심이다. 겉모습보다 실속 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먼저 생각하는 작은 헤어샵 <수지헤어센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가진 모발에 대한 고충을 함께 소통하며 해결하기 위해 늘 고민한다. 꾸준히 성실함을 보이니 고객분들이 많이 사랑해 주신다.

헤어디자이너로 입문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학창시절엔 인문학을 배우고 싶었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워 내 뜻대로 되지 않았다.  비록 기술직이라 해도 미용은 오로지 손 기술만으로 일할 수 있는 직종이라 선택했다.

알레이를 만나기 전과 지금의 변화된 부분은?
미용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없었다. 어깨너머로 기술을 배워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렸다. 어렴풋이 손의 감각으로만 미용을 하다가, 알레이 아카데미에서 3개월간 교육을 받으며 미용 이론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었다. 구체적인 레시피와 설명으로 고객과 디자이너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기술교육을 넘어서 자기계발까지 폭넓게 교육을 받으며 미용인으로서의 자존감이 많이 높아졌다.

알레이 시스템 중 샵 운영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단연 회원제 시스템이다. 이전에는 펌 시술비의 경우 20만 원을 시술마다 받는 정도였다면, 회원제가 되면서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수익은 280만 원 수준이다. 회원제 티켓팅 시스템으로 고객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고가의 회원제를 통해 나의 기술적 가치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가 이전보다 높아졌음을 몸소 느끼고 있다. 헤어샵의 매출도 자연스레 올라갔다.

일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고객의 모발을 잘 복원하여 만족을 이끌어내는 것이 헤어샵의 주 목적이 아닐까. 고객이 매장을 나설 때 웃으며 나가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1인 헤어샵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선진국으로 갈수록 1인 헤어샵이 고급화 되어가고 있다. 이런 것을 눈여겨보며 우리도 여러 가지 교육과 환경 개선으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대부분의 많은 1인 헤어샵 원장들은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혼자 샵을 운영한다는 생각 때문에 제대로 된 요금 청구를 하지 못한다. 하지만 혼자 여러가지 기술을 잘 해낸다면 그것은 더 이상 약점이 아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만의 헤어샵을 개성있게 운영하는 미용인이 되길 응원한다.

©Copyright – RRAY ACADEMY. All Rights Reserved.

<알레이 인터뷰> 게제된 글, 그림, 사진 등 모든 내용은 알레이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복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